원활한 제설작업 및 교통편의 제공을 위한 불법 주.정차 집중 단속

[강원 =뉴스프리존]김영기 기자=속초시는 겨울철 폭설 시 신속한 제설작업 및 시민 교통편의 제공을 위하여 오는 3월까지 겨울철 폭설대응 특별교통대책을 추진한다.

그간 도로변 불법 주․정차는 극심한 교통혼잡을 일으킬 뿐만 아니라, 겨울철 폭설로 인한 제설작업에 걸림돌이 되고 있어 시민의 교통불편을 초래해 왔다.

이에 따라 속초시와 속초경찰서, 속초모범운전자회, 속초자율방범대, 속초자율방재단 등의 관계자는 지난 12월 협업체계 구축 및 역할분담에 대한 대책회의를 실시하였으며, 시민 교통편의 제공을 위한 폭설대응 특별교통대책을 협업·추진하기로 하였다.

특히 강설 시 취약구간 교통통제 추진과 함께 도로 안전을 위협하는 주·야간 불법 주·정차에 대한 과태료 부과 및 견인 조치 등 집중단속을 신속하게 추진함으로써 안전한 교통 환경을 조성한다는 방침이다.

한편, 속초시에서는 속초시시설관리공단과 협의하여 강설 시 공영주차장을 임시 무료 개방하기로 결정, 주차장 공간확보에 나섰다.

이병선 속초시장은 “시민들께서도 겨울철 기상예보에 귀 기울여 주시기 바라며, 선진 시민의식으로 원활한 제설작업은 물론 교통불편 해소를 위하여 강설 시 주요도로변 불법주정차 금지 및 교통 통제에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드린다”라고 전했다.

지난 겨울 폭설이 내린 동해대로를 차량이 거북이 걸음을 하고 있다
지난 겨울 폭설이 내린 동해대로를 차량이 거북이 걸음을 하고 있다
지난 겨울 폭설내린 교동가로의 모습
지난 겨울 폭설내린 교동가로의 모습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