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대학교 법학부 석좌교수

​김대휘 교수 '법철학과 법이론 입문' 제2판 통해 문제 해결 도움​​
​세종대 김대휘 교수 '법철학과 법이론 입문' 제2판 통해 문제 해결 도움​​

[서울=뉴스프리존]박나리 기자= 세종대학교(총장 배덕효) 법학부 김대휘(사진) 교수가 법철학 입문서인 ‘법철학과 법이론 입문’ 제2판을 오는 2월에 출간한다.

김대휘 교수는 현재 세종대 법학부 석좌교수로 활동하며, 법률사무소 시우에서 민·상사, 공정거래, 가사 관련 자문 및 송무 업무를 담당하고 있다. 

‘법철학과 법이론 입문’은 법철학과 법이론의 여러 문제를 개관할 수 있는 입문서다. 

김 교수는 법률가와 법학도 및 법에 관심 있는 시민들에게 지나친 단순화를 피하면서 법철학과 법이론의 문제 상황을 보여주고 그 해결에 다가갈 길을 열어줄 목적으로 이 책의 집필을 시작했다. 

김 교수는 법철학과 법이론의 문제에 대한 정답은 없으며, 문제를 해결하는 데에는 다양한 이론과 시각이 있음을 말했다. 또한 독자들이 스스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데 도움을 주고자 국내와 국외의 문헌, 각종 논의와 판례를 소개했다.

김 교수는 “본서의 초판이 출간되고 개선할 부분들이 보여 내용을 일부 수정, 보완해 제2판을 출간하게 됐다. 본서가 어려운 법의 문제를 다루고 있지만, 가능한 이해하기 쉽게 쓰려고 노력했다.”라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