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뉴스프리존]박종률 기자= 대구한의대학교 LINC3.0사업단은 지난 17~20일까지 일본 현지에서 열린 의료 메디컬 전문 전시회인 'MEDICAL JAPAN 2023_OSAKA'에 헬스케어 분야 재학생 24명을 파견했다고 25일 밝혔다.

일본 현지에서 열린 의료 메디컬 전문 전시회인 'MEDICAL JAPAN 2023_OSAKA'에 참여한 대구한의대 헬스케어 분야 재학생들이 단체사진을 찍고 있다.(사진=대구한의대)
일본 현지에서 열린 의료 메디컬 전문 전시회인 'MEDICAL JAPAN 2023_OSAKA'에 참여한 대구한의대 헬스케어 분야 재학생들이 단체사진을 찍고 있다.(사진=대구한의대)

세계 3대 의료기기 박람회 'MEDICAL JAPAN 2023_OSAKA'는 의료 및 약학 산업기반 20여 개 국가, 500개 의료기기 업체가 참가했다.

헬스케어 분야 재학생들은 박람회 현장을 둘러보며 전시회에 참가한 기업 분석과 의료기기 시장조사를 진행하며 글로벌 취·창업 역량을 높였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현서 학생(물리치료학과 3학년)은 "이번 글로벌 프로그램에 참여해 국내 의료기기 산업이 미래에 어떠한 잠재력을 가진 사업인지 잠재력과 발전 가능성을 알리기 위해 시장조사 및 영상 제작을 계획 중에 있다"고 말했다.

재활의료공학과 김경 교수는 "헬스케어 특화분야 3개 학과 재학생들의 참여를 통해 앞으로 각 학과 간의 교류 활동 활성화를 기대하며 전공 기반 수업에서 더 나아가 학생들이 해외 박람회를 참관하며 현지 기업 분석 및 의료기기 시장조사를 진행함으로써 학생들의 전공 지식을 넓힐 수 있어 뜻깊은 경험이었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프로그램은 학생 교육 및 관련 활동까지 특화 분야 전문 인재 양성을 위한 동계계절학기 교과목 기반 Pre-Do-Post 교육체계를 활용해 운영됐다.

Pre-Do-Post 교육이란 ▲Pre-실습교육에 대한 선행학습 ▲Do-실제 제작이나 현장 기반 교육 진행 ▲Post-앞서 교육한 개념을 현장 연계 실무교육으로 배우는 연계 교육과정이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