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뉴스프리존]최슬기 기자= 부산교육청은 교육 가족과 시민에게 추천받은 전) 롯데자이언츠 이대호 선수를 부산교육 홍보대사로 위촉한다고 26일 밝혔다.

전 롯데자이언츠 4번타자 이대호(자료=부산교육청)
전 롯데자이언츠 4번타자 이대호(자료=부산교육청)

이대호 선수는 교육 가족과 시민을 대상으로 지난해 12월 18일부터 올해 1월 8일까지 실시한 부산교육청 공식 SNS 설문조사 결과, 가장 많은 추천을 받았다.

부산 출신 이대호 선수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야구선수로서 한국과 일본, 미국 메이저 리그까지 두루 거치며 2010년 타격 7관왕, 전대미문의 9경기 연속 홈런 등 야구사에 길이 남을 실력을 갖췄다. 또한, 오랫동안 부산지역의 야구 꿈나무를 위한 선행에도 앞장서 왔다.

부산교육청은 이대호 선수의 본격적인 홍보대사 활동에 앞서 27일 오후 1시 시교육청 별관 소통공감실에서 부산교육 홍보대사 위촉식을 개최한다.

이날 위촉식에는 이대호 선수를 홍보대사로 직접 추천한 반안초등학교 1학년 김린하 학생을 비롯해 이 선수의 모교인 수영초등학교 야구부원, 학부모, 교사 등 15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이대호 선수는 앞으로 1년간 부산교육의 이미지를 높이는 무보수 명예직 홍보대사로 활동할 예정이다.

하윤수 교육감은 “실력과 인성을 겸비한 이대호 선수야말로 부산의 아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전해줄 수 있는 최고의 적임자”라며 “앞으로 우리 교육청은 이대호 선수와 함께 교육공동체 모두의 꿈을 실현하는 ‘희망 부산교육’을 위해 힘차게 달려가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