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뉴스프리존]홍성규 기자=김정헌 인천 중구청장은 26일 영종1동에 방문해 전날 밤부터 쌓인 눈을 치우고, 블랙아이스 발생 예상지역에 염화칼슘을 살포하는 등 긴급하게 제설작업을 실시했다.

김정헌 인천 중구청장은 26일 영종1동에 방문해 전날 밤부터 쌓인 눈을 치우고 블랙아이스 발생 예상지역에 염화칼슘을 살포하는 등 긴급하게 제설작업을 실시했다.
26일 김정헌 인천 중구청장이 인천 중구 영종1동에 방문해 전날 밤부터 쌓인 눈을 치우고 블랙아이스 발생 예상지역에 염화칼슘을 살포하는 등 긴급하게 제설작업을 실시하고 있다.(사진=중구청)

앞서 대설주의보가 발효됐다 해제된 중구는 24시간 동안 적설량이 8.4cm를 기록했고, 눈이 얼어 빙판길이 만들어지게 되면 안전사고가 우려되는 상황이다.

이에 따라 인천광역시 중구 재난안전대책본부장인 김 구청장은 25일 밤부터 구·동 직원들에게 비상근무를 발령하고, 영종1동을 찾아 지역주민들과 함께 주요 통행로를 쓸고 이면도로와 상가주변 진입로 등에 염화칼슘을 살포했다.

김 구청장은 “짧은 시간에 많은 눈이 쌓여 주민들이 이동하는데 불편함이 많으셨을 것 같다” 며 “주민들께서는 도로가 미끄러운 곳이 많겠으니 교통안전과 보행자 안전에 유의하시기 바라며, 구에서는 빠른 제설작업을 위해 온 행정력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