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프리존]김성우 기자=한국자산관리공사(캠코, 사장 권남주)는 부산지역 9개 공공기관(기술보증기금, 부산도시공사, 부산항만공사, 주택도시보증공사, 한국남부발전, 한국예탁결제원, 한국자산관리공사, 한국주택금융공사, 한국해양진흥공사)과 26일 'BEF 스마트팜 8호점'(부산시 영도구 동삼동) 개관식을 열었다.

고신대학교에서 개최된 BEF 스마트팜 8호점 개관식에서 BEF 협약기관 등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캠코)
고신대학교에서 개최된 BEF 스마트팜 8호점 개관식에서 BEF 협약기관 등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캠코)

'부산경제활성화지원기금'(BEF)이 지원하는 BEF 스마트팜 8호점은 부산 영도구 고신대학교 내 유휴공간에 조성됐다. 주로 여린 잎 작물을 생산할 예정이며 생산부터 유통까지의 전 과정에 정보통신 기술(ICT)을 활용하게 된다. 경계선급 지능인과 발달장애 청년에게 농업 이론, 실습 교육도 제공할 계획이다.

캠코 박창범 고용성장지원부장은 "이번 8호점은 BEF가 지원하는 첫 산학연계형 스마트팜으로, 취약계층 대상 체험·교육훈련‧취업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라 더욱 의미가 크다. 앞으로도 캠코 등 부산지역 9개 공공기관은 BEF를 통해 민간 중심의 지역경제 활성화에 앞장 설 것"이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