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프리존]조은정 기자=KT&G(사장 백복인)는 26일, 상상플래닛에서 'KT&G 미래 비전 선포식'을 개최했다.

행사에 참석한 백복인 사장은 '2027 KT&G 비전'을 공개하고, NGP(Next Generation Products)‧건기식(건강기능식품)‧글로벌 CC(궐련담배)를 3대 핵심사업 축으로 한 성장전략을 제시했다. 주력사업 투자를 통해 재원을 창출하고 육성사업에 재투자해 NGP와 건기식을 핵심성장사업으로 육성시킨다는 전략이다.

KT&G 백복인 사장(앞줄 가운데)을 비롯한 임직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사진=KT&G)
KT&G 백복인 사장(앞줄 가운데)을 비롯한 임직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사진=KT&G)

KT&G는 향후 5년간 핵심 사업분야에 약 4조 원을 투자해 2027년 10조 원대의 매출을 달성한다는 목표도 공개했다. 구체적으로는 KGC인삼공사의 건기식 사업을 육성해 미국‧중국 중심의 투트랙 해외시장 공략에 나서 2027년 2조원 이상의 매출을 달성하고, 건기식과 제약산업간 협업 기회를 모색한다는 방침이다.

한편, KT&G는 같은 날 온라인 기업설명회를 개최했다. 올해는 3개년 주주환원 계획에 따라 3000억 원 규모의 자사주 매입과 6000억 원 규모의 배당금 지급을 계획하고 있으며, 주당배당금은 전년대비 200원 인상된 5000원을 지급할 전망이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