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7대 목포해양경찰서장 김해철 총경
“서해바다의 해양주권 수호와 해양안전 확보에 최선 다할 것”
제23대 완도해양경찰서장 박기정 총경
“기본에 충실하고 현장에 강한 완도해경 이끌어 나갈 것”

[전남=뉴스프리존] 조완동 기자= 목포해양경찰서 제27대 신임 서장에 김해철 총경과 완도해양경찰서 제23대 서장에 박기정 총경이 각각 취임했다.

27일 김해철(金海喆,54) 목포해경서장은 경찰서 회의실에서 간단한 취임식 행사를 통해 종합상황실을 방문, 관할 해상치안상황을 점검한 뒤 故 박경조 경위 흉상을 참배하며 본격적인 업무에 돌입했다.

목포해양경찰서 제27대 신임 서장에 취임한 김해철 총경.(사진=목포해경)
목포해양경찰서 제27대 신임 서장에 취임한 김해철 총경.(사진=목포해경)

김 서장은“국민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서해바다의 해양주권 수호와 해양안전 확보에 최선을 다하겠다”며“모든 역량을 집중해 종합해양안전망을 구축하여 해양사고 예방에 전력을 다하자”고 말했다.

이어“공직자로서의 본분을 지키고 해양경찰에 부여한 사명과 임무가 무엇인지 명확하게 인식해 본연의 임무에 충실히 수행할 것”을 당부했다.

김해철 신임 목포해경서장은 해남 출신으로 해남고와 한국해양대학교를 졸업하고 지난 2000년 경찰간부 후보생(48기)으로 해양경찰에 입문해 해양경찰청 상황센터장을 역임했다.

이후 김 서장은 통영해경서장, 해양경찰교육원 운영지원과장·교무과장, 해양경찰청 교육훈련담당관·운영지원과장 등 주요 보직을 두루 역임했다.

한편, 전임 목포해양경찰서 이종욱 서장은 해양경찰청 해양안전과장으로 자리를 옮겼다.

또 완도해양경찰서 제23대 신임 서장에 박기정 총경이 취임식을 갖고 본격적인 업무에 돌입했다.

완도해양경찰서 제23대 신임 서장에 취임한 박기정 총경.(사진=완도해경)
완도해양경찰서 제23대 신임 서장에 취임한 박기정 총경.(사진=완도해경)

박 서장은 취임사를 통해 기본에 충실한 해양경찰, 어떠한 상황에도 임무를 완수하는 강한 해양경찰, 예방 중심의 활동으로 국민 안전 수호와 해양치안 확보, 조직을 사랑하고 국민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을 강조했다.

박 서장은 경찰대학교를 졸업하고 지난 2008년 경감 경채로 입직해 울산해경서 수사과장, 해양경찰교육원 수사연수소장, 본청 안전기획계장을 거쳐 2019년 총경으로 승진, 서해청 구조안전과장 및 경비과장으로 근무했다.

박기정 서장은 “안전하고 깨끗한 바다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국민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소통하며, 강한 조직력으로 임무를 완수하는 완도해경을 이끌어 나가겠다” 고 말했다.

한편, 전임 완도해양경찰서 김정수 서장은 제주청 경비안전과장으로 자리를 옮겼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