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도 정기총회 및 안보결의대회 개최... 신명철 지회장 취임

[경기=뉴스프리존] 김현무 기자=6.25 참전유공자회 안산시지회(지회장 신명철)는 31일 안산시 보훈회관 대회의실에서 ‘2023년도 정기총회 및 안보결의대회’를 개최했다고 1일 밝혔다.

2023년도 정기총회 및 안보결의대회에서 6.25 참전유공자회 안산시지회 회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안산시 6.25 참전유공자회)
2023년도 정기총회 및 안보결의대회에서 6.25 참전유공자회 안산시지회 회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안산시 6.25 참전유공자회)

이번 정기총회 및 안보결의대회는 참전유공자회 회원, 나정국 고엽제전우회 지회장, 최병열 상이군경회 지회장, 문해진 광복회 지회장, 김기호 특수임무 지회장, 김성수 재향군인회 지회장, 홍순목 전 시의원 등이 참석했다.

행사는 개회, 내빈 소개, 취임 인사, 임명장 수여식, 감사보고, 2022년 주요사업 실적보고, 결산보고 및 2023년도 사업 계획 및 예산심의 보고, 결의문 낭독, 만세 삼창, 폐회선언 순으로 진행된 가운데 신천지 안산교회 자원봉사단의 안내와 스텝봉사가 이를 도왔다.

취임 인사에 나선 신명철 안산시지회장은 “6.25를 잊으려 하는 분들이 많은 것 같아서 안타깝기만 하다. 우리나라는 전쟁이 끝나지 않고 남북이 휴전 상태로 우리는 70년 전 대한민국을 지키기 위해서 목숨받쳐 싸워온 역전에 용사 노병들"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90세가 넘어서도 애국심 하나만은 그 누구보다도 강하고 튼튼하다"며 “일심동체돼 하나된 마음으로 전진해 통일된 대한민국을 만들 수 있으리라 생각된다”고 말했다.

한편, 참전 유공자 회원 60여 명은 안보의 중요성과 자유민주의 가치를 다시금 되돌아보고 후손에게 알려 줘야 하는 임무가 있음을 강조하고 결의문을 채택, 만세삼창을 부르며 안보결의대회 행사를 마무리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