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고성군 주민참여 축제 공모사업 추진

[경남=뉴스프리존]김수강 기자= 경남 고성군이 고성의 매력을 담은 다양한 축제를 발굴, 코로나19로 위축됐던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는다.

고성군청 전경./뉴스프리존DB
고성군청 전경./뉴스프리존DB

고성군은 2023년 주민참여형 축제 발굴∙지원을 위해 ‘2023년 고성군 주민참여 축제 공모사업’을 추진한다.

공모 분야는 다양한 지역자원과 연계한 군민 만족형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는 지역경제 기여형 등 두 가지로, 축제당 최소 500만원에서 최대 2000만원을 지원한다.

지역 내에 주소를 둔 비영리 법인∙단체, 개인 또는 기타 축제 추진기관이면 신청할 수 있으며, 접수 기간인 오는 7일부터 9일까지 서류를 준비해 문화관광과로 접수하면 된다.

접수된 공모는 담당 부서 자체평가와 평가위원회 심사를 거쳐 10개 내외로 최종 선정할 예정이다.

특히 계획서에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프로그램을 반영한 축제가 최종 선정될 경우, 지원금과 별도로 고성사랑(온누리)상품권도 지원할 예정이다.

오세옥 문화관광과장은 “주민이 직접 기획에 참여해 지역 특색에 맞으면서도 고성 축제의 경쟁력을 강화하고자 이번 공모사업을 준비했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고성군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을 참고하거나, 문화관광과 관광진흥담당으로 문의하면 된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