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 관내 유.초등학교, 청송청소년수련관, 지역아동센터, 어린이집에 전달

[경북=뉴스프리존]박병일 기자= 경북 청송교육지원청은 1일 어린이 독서 계층 저변확대를 위해 어린이 도서 보급을 통한 책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고 독서에 관한 관심과 독서 활동을 증진하고자 구세군이촌영문에서 기증받은 유.초등 도서 1만여 권을 지역아동.청소년센터.유.초등학교에 기부했다.

1일 청송교육지원청이 다음 세대를 살리는 도서 1만여 권을 지역아동.청소년센터. 유.초등학교에 기부하고 있다.(사진=청송교육지원청)

청송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는 구세군이촌영문의 '어린이책 나눔 사업'을 통해 기증받은 전집 및 단행본(A급 60%, B급 40%) 1만여 권을 유아, 초등 도서로 분류해 청송 관내 유.초등학교(8개교), 청송군청소년수련관(1곳), 지역아동센터(4곳), 지역어린이집(6곳)에 각각 전달했다.

이호경 교육장은 "지역 아이들에게 가장 필요한 것은 마음 놓고 책을 읽을 수 있는 학습 환경"이라며 "이번 기부 도서를 통해 지역 사회 어린이들이 마음껏 꿈과 희망을 키우고 책의 소중함과 나눔의 가치를 나눌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도서를 전달받은 청송초등학교 김경숙 교감은 "기부 도서를 통해 소외되어있던 지역 아이들이 책을 통해 다양한 경험과 풍부한 지식을 쌓는 기회를 마련해준 것 같아 기쁘고 앞으로도 이러한 나눔을 통해 선순환이 지속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