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인 이상 단체 관광객 수용 가능한 뷰티업소 67개소 홍보
이‧미용 분야 대구시 명장 및 기능장 업소 소개

[대구=뉴스프리존]박종률 기자= 대구시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운영 중인 뷰티 홈페이지 '뷰티인대구'를 개편해 운영한다고 1일 밝혔다.

뷰티인대구 홈페이지.(사진=대구시)
뷰티인대구 홈페이지.(사진=대구시)

뷰티인대구는 지자체 최초로 지난 2012년부터 운영해오고 있는 뷰티 홈페이지다.

이번 개편을 통해 산뜻하고 세련된 스타일로 배경 및 메뉴 구성을 개선하고 구·군 추천 이·미용업소, 대구시 명장 및 대구화장품 산업 메뉴를 새롭게 추가했다.

홈페이지에서는 최근 폭발적인 여행 수요에 따른 해외 단체 관광객이 증가함에 따라 지역의 우수한 뷰티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는 뷰티업소 67개소를 소개한다.

또한 오래된 경력과 숙련된 기술을 갖춘 이.미용 분야 기능장 업소 45개소와 최고 수준의 숙련기술자로 기술발전과 지위 향상에 공헌한 대구시 명장 4명(이용 2, 미용 1, 피부미용 1)을 홍보해 지역 이.미용 산업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있다.

홈페이지에서는 뷰티 관련 최대의 행사인 대구국제뷰티엑스포와 우수하고 역량 있는 이.미용인 발굴을 위한 이.미용 경기 대회를 소개해 사전 홍보효과를 높이고 있으며, 대구 및 인접 지역의 뷰티서비스 관련 학교 및 학과 정보를 소개해 다양한 연령층의 이용자를 위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대구지역 화장품 제조 판매 산업 현황과 함께 대구국제뷰티엑스포에 참여했던 화장품 제조.판매기업을 홍보해 뷰티산업 관련 종합정보를 제공한다.

성웅경 대구시 시민안전실장은 "이용자들에게 감동을 줄 수 있는 우수한 뷰티업소를 적극 발굴하고 홍보해 지역 이.미용산업의 활성화와 K-뷰티의 우수성을 알리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