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에서 이야기하는 친윤, 비윤, 어떤 후보와 후보 간의 연대는 아무 소용없는 말"
나경원 전 의원과 연대설...." 어느 정도 시간을 달라고 해서 지금 기다리고 있다”

[서울=뉴스프리존] 최문봉 기자 = 국민의힘 당권주자인 안철수 의원은 1일, 대구 북구을 당원과 간담회에서 자신과 윤석열 대통령의 관계에 대해 "유난히 잘 어울리는 연대, 즉 '윤안연대'라고 부르고 싶다"고 말했다.

1일, 안철수 국민의힘 의원이 대구 북구을 당원과 간담회에 참석해 인사말을 하고 있다.(사진=안철수 의원실)
1일, 안철수 국민의힘 의원이 대구 북구을 당원과 간담회에 참석해 인사말을 하고 있다.(사진=안철수 의원실)

안 의원은 "대통령직 인수위원장 때 증명했듯이 윤석열 대통령과 일을 하는 데 굉장히 궁합이 잘 맞고, 아무런 문제가 없다"고 강조했다.

특히 안 의원은 "언론에서 이야기하는 친윤, 비윤, 어떤 후보와 후보 간의 연대는 아무런 소용이 없는 말"이라고 말했다.

그는 또 윤석열 대통령이 제안한 중대선거구제에 대해 "지금 당장은 힘들 것 같다"면서 "단계적으로 이 제도를 도입해야 하고, 도농복합으로 먼저 일부라도 시범사업 규모로 시작할 수 있을 것"이라고 답했다.

이어 안 의원은 대구 서구 당원 간담회에서 기자들과 만나, 최근 여론조사 상승세와 관련 "한 표라도 더 다음 총선에서 표를 가져올 수 있는 사람, 한 사람이라도 더 당선시킬 사람에 초점이 있는 것 같다"면서 "그런 생각들이 전국으로 퍼지고 있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또한 당내 지지기반이 약하다는 지적에 대해 "오히려 굉장히 장점이다. 당 대표가 되면 낙하산 부대를 보내서 공천 파동 일으킨 일이 지금까지 여러 번 있었는데 저는 계파가 없어서 절대 그런 짓을 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끝으로 나경원 전 의원과 연대에 대해 “제가 불출마에 대한 위로의 말씀을 드렸고, 연대에 대해서 답을 받았다. 어느 정도 시간을 달라고 해서 지금 기다리고 있는 중이다”라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