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뉴스프리존]김회경 기자= 경남 사천시와 한국공공컨설팅학회 1일 맞춤형 항공우주산업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1일 박동식 사천시장이 한국공공컨설팅학회와일 맞춤형 항공우주산업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서에 서명하고 있다.(사진=사천시)
1일 박동식 사천시장이 한국공공컨설팅학회와일 맞춤형 항공우주산업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서에 서명하고 있다.(사진=사천시)

협약서에는 사천시 맞춤형 항공우주산업모델 개발을 위한 항공우주산업연구소 설치∙운영, 항공우주산업 소재∙부품∙장비 제조업 연구개발지원센터 설치∙운영에 관한 사항 등을 담고 있다.

또한 이번 협약을 통해 정보교류와 우호증진 확대로 양 기관의 발전을 도모해 나가는데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한국공공컨설팅학회는 지난 2018년 6월 공공컨설팅산업 발전에 기여하고자 설립돼, 민원행정서비스와 행정구제, 분쟁조정 등 공공컨설팅 분야의 교육∙평가체계와 능력인증에 관한 연구개발을 하고 있는 행정안전부 소관 사단법인이다.

올해는 지방소멸 위기대응을 위한 정책토론회(우주항공분야)를 준비 중이다.

박동식 사천시장은 “한국공공컨설팅학회와 맞춤형 항공우주산업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통해 사천시 항공우주산업의 기반을 조성하고 육성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