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통합위원회 부산지역협의회 출범식 및 1차 회의 개최

[부산=뉴스프리존]최슬기 기자= 부산시는 1일 오전 부산시청 대회의실에서 ‘국민통합위원회 부산지역협의회’를 출범했다고 밝혔다.

‘국민통합위원회 지역협의회’는 국민통합위원회와 지역 간 가교역할, 지역 통합 및 갈등 해결 의제 발굴 등 국민통합을 촉진하기 위한 지역협의체다. 지역협의회 출범은 경상북도, 충청북도, 전라남도에 이어 네 번째다.

부산시-부산시의회-국민통합위원회 업무협약(자료=부산시)
부산시-부산시의회-국민통합위원회 업무협약(자료=부산시)

이날 출범식에는 김한길 국민통합위원장, 박형준 부산광역시장, 안성민 부산광역시의회 의장을 비롯해 통합위 위원과 부산지역협의회 위원 등 40여 명이 참석했다.

출범식에서 김한길 위원장이 부산지역협의회 위원에게 위촉장을 수여, 이날 위촉된 위원들은 1년의 임기 동안 부산지역의 주요 갈등 현안 등에 대한 해결 의제를 개발하고, 국민통합위원회를 통해 공론화하는 가교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특히 이날 행사에서는 부산시-부산시의회-국민통합위원회 간 사회갈등 치유와 국민통합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세 기관은 ▲국민통합 증진을 위한 조례·규칙 제정 ▲국민통합 공감대 형성, 문화 확산, 교육·조사·연구 ▲중앙과 지방 간 지역 시민사회와 공공부문 간 소통 활성화 등에 상호 협력할 계획이다.

업무협약식에 이어 진행된 부산지역협의회 1차 회의에서는 부산광역시의 핵심 현안인 지역균형발전 및 2030세계박람회 부산 유치를 통한 국민통합에 대한 논의를 첫 안건으로 다뤘다.

박형준 시장은 “국민통합위원회 부산지역협의회가 수도권 집중 문제 해결 및 2030세계박람회 유치에 대한 부산시민들의 열망을 실현하는 가교역할을 해주길 당부드린다”고 강조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