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군 현안사항 해결 위해 김동연 경기도지사 예방

[경기=뉴스프리존]이윤경 기자= 가평군은 서태원 가평군수가 31일 오후 경기도청을 방문, 김 동연 도지사를 예방하고 가평군 현안문제에 대해 경기도의 지속적인 관심과 아낌없는 지원을 요청했다고 밝혔다.

서태원 가평군수, 31일 경기도청 방문 (사진=가평군청)

이날 서 군수는 가평군이 각종 중첩규제로 인해 지역경제가 침체되고 있다며, 2025~2026년 경기도 종합체육대회 유치를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원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가평군의 열악한 재정여건을 전달하고 24시간 응급의료를 비롯, 임산부·소아청소년·장애인·노인 등 의료취약계층의 공공의료서비스인 경기도의료원 가평병원 유치 건의문도 전달했다.

또한 서 군수는 김동연 지사에게 가평꽃동네 경기도비 보조율 상향지원을 요청했다.

서 군수는 인구감소지역임에도 불구하고 사회복지시설 꽃동네 도비보조사업 17개중 10개 사업 시·군 차등 보조율이 미적용되고 있다며, 보조비율 50%로 상향해 줄 것을 건의했다. 

한편 서 군수는 취임과 동시 지난 해 7월부터 경기도의료원 가평유치 추진단을 구성하고, 범 군민 서명운동을 비롯해 보건소를 보건정책과 및 건강증진과로 조직개편을 단행하는 등 의료취약문제 해결에 적극 나서고 있다.

특히 가평군 역사상 처음으로 300억원 이상의 경제 유발효과가 있는 것으로 평가되는 2025년 경기도 체육대회 및 2026년 경기도 생활체육 대축전 유치 등에도 팔을 걷어 스포츠마케팅을 활용한 경제발전에도 노력하고 있다.

한편 이번 경기도 방문에는 임광현 경기도의원, 강민숙 가평군의회 부의장, 배영식 경기도의료원 가평병원 유치 민·관추진단장이 함께 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