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뉴스프리존]장상휘 기자= 경북 경주시는 1일 시내버스 운행 중 화재를 발견하고 신속한 조치로 인명 피해를 막은 버스기사 최우식(62) 씨에게 표창장을 수여했다.

주낙영 경주시장이 1일 시청 알천홀에서 버스기사 최우식(사진 오른쪽) 씨에게 표창장을 전달하고 있다.(사진=경주시)
주낙영 경주시장이 1일 시청 알천홀에서 버스기사 최우식(사진 오른쪽) 씨에게 표창장을 전달하고 있다.(사진=경주시)

경주시에 따르면 새천년미소 소속 600번 시내버스 기사로 일하는 최 씨는 지난달 20일 버스를 운행하다가 외동읍의 한 상가 인근에서 발생한 화재를 목격했다.

최 씨는 운행을 멈추고 출입문 옆에 비치된 소화기로 불을 끄기 시작했으며 이후 화재는 현장에 출동한 소방대원에 의해 완전히 진화됐다. 당시 불이 상가로 번졌다면 큰 피해로 이어질 수 있는 상황이었다.

이에 경주시는 화재 진압에 대한 공적을 인정해 표창패를 수여하고 감사를 표시했다. 

최우식 씨는 "할 일을 했을 뿐이고, 평소 매달 한 차례 의무적으로 받았던 안전교육이 큰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적극적인 대처로 인명 및 재산 피해를 막은 '의인' 최우식 기사님의 용기 있는 행동에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