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프리존]이동근 기자=삼양그룹 식품·화학 계열사인 삼양사(최낙현 대표)는 음료 제형의 숙취해소 제품 '상쾌환 부스터'를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삼양사는 2013년 환 제형 출시를 시작으로 2019년 스틱형 숙취해소 제품을 출시한 바 있다.

상쾌환 부스터는 패션후르츠(백향과) 향이 들어 있으며, 글루타치온효모추출물과 헛개나무열매, 밀크씨슬추출물분말 등의 원료가 함유됐다. 글루타치온을 통해 숙취원인 물질로 알려진 아세트알데히드의 빠른 체내 분해와 체외 배출을 돕는다는 것이 사측 설명이다.

상쾌한 제품군. (자료=삼양홀딩스)
상쾌한 제품군. (자료=삼양홀딩스)

삼양사는 "맛과 숙취해소 효과라는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기 위해 지난 5년간 음료형 숙취해소 제품 개발에 매진했다. 다년 간의 연구 끝에 글루타치온효모추출물의 숙취해소 효과를 액상형으로도 구현해냈다"고 설명했다.

그동안 상쾌환은 환 제형과 스틱형으로 출시 9년 만에 누적 판매량 1억 5000만포 기록을 달성한 바 있다.

삼양사는 이달부터 약 두 달간 대학생 OT·MT 및 길거리 샘플링, 대학생 서포터즈 및 팝업스토어 운영 등 주 타겟층인 MZ세대(1980~2004년 출생자)를 대상으로 신제품과 상쾌환 브랜드를 체험할 수 있는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상쾌환 부스터는 1일부터 삼양사 큐원 공식몰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8일부터는 주요 편의점에서도 구입 가능할 전망이다.

삼양사 홍성민 H&B사업PU장은 "다년간의 연구와 테이스팅을 거듭해 숙취해소는 물론 적절한 단맛과 가벼운 목넘김, 깔끔하고 시원한 끝맛을 밸런스 있게 구현한 제품"이라며 "숙취 없는 일상을 지킬 수 있는 아이템으로 소비자들에게 다가갈 것"이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