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뉴스프리존]김소영 기자= 2일은 계절의 시계가 제자리를 되찾으면서 아침 기온이 떨어져 춥겠다.

기상청에 따르면, 목요일 아침 최저기온은 전날보다 6∼7도가량 떨어진 영하 12∼영하 1도로로 강원도 등 동쪽 내륙을 중심으로는 한파주의보가 내려진 가운데 대관령은 - 15도, 제천 - 9도까지 떨어지고 서울도 - 6도를 춘천 - 10도, 대전 - 6도, 안동 - 7도로 보이겠다.

한 낮 최고기온은 1∼9도 서울 3도, 대전과 전주 4도로 광주 5도, 대구 6도 예보됐다.

내륙 곳곳에 다시 한파주의보도 내려졌고 경기 북동부와 강원도, 전북 북동부, 일부 충북과 경북 내륙에는 한파특보가 발효돼 매우 춥겠으니 건강 관리에 유의해야 한다.

또 부산을 비롯한 동해안 지방에 2주째 건조주의보가, 강원 영동은 닷새째 건조경보가 이어지면서 동해안에는 건조하고 바람이 강하게 불면서 작은 불씨가 큰불로 번질 수 있으니 화재예방에 주의해야 한다.

미세먼지 농도는 전국의 하늘 대체로 맑다가 대기 확산이 원활해 전 권역이 '좋음'∼'보통' 수준을 보이겠다.

또한, 바다의 물결은 동해안 지방은 너울성 파도가 강해지겠고 동해·서해·남해 앞바다에서 0.5∼2.5m로 일겠다. 안쪽 먼바다(해안선에서 약 200㎞ 내의 먼바다)의 파고는 동해·남해 1.0∼3.5m, 서해 0.5∼4.0m로 예측된다.

기상청은 이번 주말(4~5일)은 전국에 하늘은 대체로 맑겠고 기온이 오름세를 보이면서 다음 주에는 예년 기온을 웃도는 날씨가 이어질 전망으로 6일(월요일) 남해안과 제주도에는 비가, 7일(화요일)에는 강원 영동에 비나 눈이 내릴 전망이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