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 속초시 승격 60주년, 아름다운 꽃길로 기념
상태바
[포토] 속초시 승격 60주년, 아름다운 꽃길로 기념
  • 김영기 기자
  • 승인 2023.03.08 13: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로변 40개소에 봄꽃 식재로 시승격 60주년 알려

[ 강원=뉴스프리존]김영기 기자=속초시가 시승격 60주년을 기념하는 꽃길을 가로변 40개소에 본격적인 봄꽃 식재작업을 시작으로 알리고 있다.

속초시 진입로 가로변에 봄꽃을 식재하고 있다.
속초시 진입로 가로변에 봄꽃을 식재하고 있다.
팬지 등 봄꽃 34본 식재를 시작으로 여름까지 꽃이 지지않는 거리를 조성한다.
팬지 등 봄꽃 34본 식재를 시작으로 여름까지 꽃이 지지않는 거리를 조성한다.

속초시는 지난해 11월부터 봄꽃 식재를 위해 시 직영 꽃묘장에서 봄꽃 파종을 시작하여 지난 2월까지 꽃묘 생산·관리에 들어갔으며, 3월부터 설악해맞이공원 일원을 시작으로 4월 중순까지 주요 도로 가로화단 및 원형화분에 팬지 등 봄꽃 34만 본의 식재를 시작했다.

4월에는 지난해 겨울 청초호 유원지 및 속초광장에 식재한 튤립 개화가 절정일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청초호 유원지 분수광장에 봄꽃 인공화단 조성과 잔디광장 휀스에 꽃화분 500여 개를 설치하여 봄철 시민들과 관광객에게 볼거리, 즐길거리를 다채롭게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계절꽃 식재사업을 위해 시 직영으로 꽃묘장을 운영하여 지역 일자리 창출과 예산절감 등의 일석이조 효과를 얻고 있으며, 봄꽃 식재 완료에 따라 메리골드, 백일홍 등 여름꽃 생산도 5월 중 실시할 계획이다.

이병선 속초시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제대로 봄을 누릴 수 없었던 지난 3년을 뒤로하고, 시승격 60주년을 맞아 더욱더 생기 있고 활력 넘치는 가로경관으로 속초시민과 관광객에게 아름다운 볼거리를 제공하겠다”라고 전했다.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후원회원이 되어주세요. 독자님의 후원금은 모두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은 모든 기자들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 하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