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양대상자 294명 교육

[경북=뉴스프리존]박종률 기자= 경북 경산시는 지난 15일부터 18일까지 총 4회에 걸쳐 도시농업 공영농장 분양대상자 294명을 대상으로 도시농업 공영농장 운영수칙을 안내하는 분양대상자 의무교육을 경산시 농업기술센터 농업인교육관에서 실시했다.

경산시가 농업기술센터 농업인교육관에서 도시농업 공영농장 운영수칙을 안내하는 분양대상자 의무교육을 실시하고 있다.(사진=경산시)
경산시가 농업기술센터 농업인교육관에서 도시농업 공영농장 운영수칙을 안내하는 분양대상자 의무교육을 실시하고 있다.(사진=경산시)

이번 교육은 도시농업 공영농장을 분양받은 도시민들을 대상으로 도시농업 공영농장 소개와 이용 방법, 전반적인 경산시 도시농업에 대한 소개, 스마트팜, 치유농업 등 도시민들이 관심을 가질만한 농업 관련 정보 제공으로 구성해 진행했다.

진못 부근(신천동 241-1)에 조성된 도시농업 공영농장은 총 1.27ha 규모에 텃밭 294구획(12m² 224구획, 21m² 70구획)과 편의시설인 주차장, 관리창고, 이동식 화장실 등으로 구성돼 있다.

텃밭 작물은 친환경농법으로 재배할 계획이다.

경산시는 분양자들에게 기초적인 재배기술교육과 작물 재배에 필요한 각종 친환경 퇴비 및 농기구를 제공할 방침이다.

올해 개장일은 오는 22일이다.

경산시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앞으로 도시농업 공영농장 분양자들이 도시농업에 대해서 더 많은 관심을 갖고 다양한 도시농업 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