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프리존]김성우 기자=한화생명 인도네시아 법인과 한화손해보험은 인도네시아 리포 그룹 금융 자회사 리포 손해보험의 지분 62.6%를 인수했다고 29일 밝혔다. 한화생명 인도네시아 법인이 47.7%, 한화손해보험이 14.9%를 인수하는 조건이다.

한화생명 남궁훈 인도네시아 법인장(사진 왼쪽에서 두번째), Lippo그룹 계열사인 인티 아누게라 프라타마(Inti Anugerah Pratama) 대표 에디 하루소노 한도꼬(Eddy Harsono Handoko)(사진 오른쪽에서 두번째)와 관련 주주가 29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Lippo General Insurance' 지분 인수 거래를 완료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화생명)
한화생명 남궁훈 인도네시아 법인장(사진 왼쪽에서 두번째), Lippo그룹 계열사인 인티 아누게라 프라타마 에디 하루소노 한도꼬 대표(사진 오른쪽에서 두번째)와 관련 주주가 29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리포 손해보험 지분 인수 거래를 완료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화생명)

1963년 설립된 리포 손해보험은 인도네시아 전역에 14개의 지점을 두고 있으며 2022년 말 기준 총자산 2480억 원, 수입보험료 2206억 원 규모다.

사측은 인도네시아 손해보험 시장이 약 9% 이상의 연평균 성장률을 보이고 있으나 보험침투율은 0.45% 수준으로 세계 평균인 2.8%에 크게 미치지 못한다고 설명했다. 또, 자동차보험 비의무 국가인 만큼 향후 자동차보험 의무화가 추진될 경우 미래 성장 가능성이 높다고 덧붙였다. 

한화생명 인도네시아 법인은 이번 인수를 통해 현지 보험사의 수평적 통합을 기반으로 생∙손보를 아우르는 상품 포트폴리오를 구축한다는 계획을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