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74대 감축실적에 따라 최대 10만원 인센티브 지급

[경기=뉴스프리존] 김현무 기자=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온실가스 감출을 위해 자동차 주행거리 단축실적에 따라 인센티브를 지급하는 ‘자동차 탄소포인트제’ 참여자를 4월 7일까지 모집한다고 31일 밝혔다. 

안산시 자동차 탄소중립포인트제 참여차량 474대 선착순 모집 포스터 (사진=안산시)
안산시 자동차 탄소중립포인트제 참여차량 474대 선착순 모집 포스터 (사진=안산시)

자동차 탄소포인트제는 최초 차량등록 후 가입 전까지의 일평균 주행거리와 참여기간의 일평균 주행거리를 비교해 감축 실적에 따라 인센티브를 지급하는 제도다.

가입대상은 안산시 등록 차량 중 12인승 이하 비사업용 승용·승합차로, 법인 또는 단체 소유의 차량, 사업용 차량과 친환경 차량(전기·하이브리드·수소차 등)은 제외되며 1인당 1대의 자동차만 가입이 가능하다. 

접수는 총 474대의 자동차를 대상으로 선착순으로 진행되며, 인센티브는 감축량(㎞) 또는 감축률(%)에 따라 최대 10만 포인트(원)까지 현금으로 지급한다. 

참여희망자는 자동차 탄소중립포인트 누리집(http://car.cpoint.or.kr)에서 신청하면 되고, 자세한 사항은 누리집을 확인하거나 한국환경공단 탄소중립지원처 탄소중립실천지원부(1660-2030)에 문의하면 된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