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방문 순회,...소통과 협력을 통한 현장 밀착형 교육지원 강화

전남=뉴스프리존] 조완동 기자= 신안교육지원청이 관내 섬지역 초·중·고를 대상으로 권역별로 ‘2023. 상반기 찾아가는 교육장 공감소통 학교방문’을 진행하고 있다.

신안교육지원청이 '2023년 상반기 찾아가는 교육장 공감소통 학교 방문'을 실시하고 있다.  (사진=신안교육지원청)
신안교육지원청이 '2023년 상반기 찾아가는 교육장 공감소통 학교 방문'을 실시하고 있다. (사진=신안교육지원청)

신안교육지원청은 지난 3월 2일 신안군 흑산면 가거도초를 시작으로 오는 4월 30일까지 ‘찾아가는 교육장 공감소통 학교방문’을 위해 관내 초·중·고를 순회 방문하고 있다고 1일 밝혔다.

신안군 비금 및 도초 지역 학교 방문은 민방기 교육장, 행정지원과장, 담당 장학사와 재정팀장 및 학교 관계자들이 함께 모여 학교 현황과 특색 교육, 주요 사업 예산 지원 현황 등을 공유했다.

이번 공감소통은 기존 방식과 달리 신안의 지리적 여건을 고려해 학부모의 만남을 최우선으로 했다. 권역별로 1박 2일 머물면서 저녁 시간에는 지역사회 학부모님들과 소통하며 자녀 교육과 학교 발전에 대한 의견을 경청했다.

특히, 비금초등학교는 지난해 통학버스의 고장으로 학생들의 안전이 염려되어 더욱 세심한 관심이 필요한 지역이다.

이에 교육장 및 지역청 담당자들과 함께 학생들이 이용하는 통학버스를 직접 탑승해 통학로 실태 파악 및 등교 과정 전반을 둘러보면서 학생들의 안전을 살폈다.

버스에서 지역청 관계자들을 만난 5학년 한 학생은 “아침을 먹지 않고 등교하는데, 간식을 주셔서 학교 가는 길이 더 신나고 즐거웠다.”고 말했다.

한 학부모님은 “교육장님이 학생들의 안전에 관심을 가져주시고, 등굣길을 반겨주셔서 더 안심하고 학교를 보낼 수 있게 되었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민방기 교육장은 “ 찾아가는 공감소통 학교 방문을 통해 학교의 어려움이 무엇인지 잘 듣고, 파악하는 데 도움이 되었다. 교직원들의 적극 행정과 지역청의 다양한 지원 방안을 통해 학생들의 안전과 학부모님이 신뢰하는 신안 교육에 힘써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