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달 31일, 2023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참석...호남 발전에 대한 각별한 관심과 의지 표명

[서울=뉴스프리존] 최문봉 기자 = 윤석열 대통령은 “호남의 발전이 대한민국의 발전이고 대한민국이 잘 되는 것이 호남이 잘 되는 것”이라면서 “순천이 호남과 대한민국 발전의 핵심 거점이 되도록 잘 챙기겠다”고 말했다.

윤석열 대통령이 지난달 31일, 전라남도 순천시 국가정원에서 개최된 2023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개막식에 참석해 축사를 하고 있다.(사진=대통령실)
윤석열 대통령이 지난달 31일, 전라남도 순천시 국가정원에서 개최된 2023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개막식에 참석해 축사를 하고 있다.(사진=대통령실)

윤석열 대통령은 지난달 31일, 전라남도 순천시 국가정원에서 개최된 2023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개막식에 참석해 지역관광 활성화를 통한 지역경제 발전을 강조하고 호남 발전에 대한 각별한 관심와 의지를 표명했다.

윤 대통령은 이날 개막식 축사에서 "국내 관광이 활성화 되어 지역경제가 살아날 수 있도록 정부가 적극 지원하겠다"면서 "아름다운 경관, 문화 유적, 특색 있는 음식 등 각 지역의 고유한 자원을 활용하여 지역 관광을 활성화하면 사람이 모이고 소비가 늘면서 지역 경제도 더욱 활기를 띨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순천이 도시 전체를 생태도시, 정원도시로 만들어가며 인기있는 관광지가 된 점을 언급하면서 “지역은 스스로 비교우위의 성장동력을 찾아 키워나가고, 중앙정부는 이를 뒷받침한다는 저의 지방균형 발전 철학과도 일치한다"고 밝혔다.

특히 윤 대통령은 호남에 대한 애정과 호남 발전에 대한 의지도 다시 한번 강조했다. 윤 대통령은 “학창 시절과 공직 생활을 하며 순천과 전남을 자주 찾았고 정치를 시작하면서 호남의 발전이 대한민국의 발전이고 대한민국이 잘 되는 것이 호남이 잘 되는 것” 이라고 거듭 강조했다.

윤석열 대통령과 김건희 여사가 2023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참석해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사진=대통령실)
윤석열 대통령과 김건희 여사가 2023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참석해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사진=대통령실)

노관규 순천시장은 개회사를 통해 “ '경전선 우회', '그린아일랜드 정원화', '동천의 명품하천 사업 포함 검토' 등 대통령이 순천을 위해 크고 작은 어려움을 살피고 있다”며 대통령에게 감사를 표했다.

또 김영록 전남지사도 “대통령의 각별한 애정으로 전남의 100년을 이끌 성장동력을 확보할 수 있었다"며 대통령께 감사의 인사말을 전했다.

한편 이번 개막식에서는 '숨쉬는 그 곳, 그리고 이 곳'이라는 주제 공연이 진행됐으며, 30분간의 공연을 관람한 대통령 부부는 식장을 떠나기 전 무대에 올라 멋진 공연을 보여준 출연진 한 명 한 명을 손수 격려했다. 이어 윤 대통령은 시민들의 환호를 받으며 식장을 떠났으며 시민들 한 명 한 명과 악수를 하고 환대에 감사를 표하기도 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