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청송군 SNS 군민참여단' 운영

[경북=뉴스프리존]박병일 기자= 경북 청송군은 이달부터 군민이라면 누구나 군 공식 SNS 게시자로 참여할 수 있는 '청송군 SNS 군민참여단'을 운영한다고 1일 밝혔다.

청송군은 이달부터 '청송군 SNS 군민참여단'을 운영키로 했다.(사진=청송군)

군에 따르면 '청송군 SNS 군민참여단'은 군민이 직접 제출한 원고를 군 공식 SNS 게시물로 채택해 지역 주민의 생생한 이야기를 전하고 군민과의 공감대를 높이기 위해 올해 처음으로 도입됐다.

군 공식 SNS에 참여를 원하는 군민은 군정에 관련된 원고를 작성해 제출하고 청송군은 내용, 품질, 시의성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채택한 원고를 군 공식 SNS에 게시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다만 정책, 관광, 축제, 생활정보 등 군정 홍보에 관한 내용만 가능하며 그 밖의 일반 관광지, 카페, 음식점 등 군정 홍보와 관련 없는 원고는 제외할 방침이다.

채택 원고에 대해 별도의 원고료는 지급하지 않으며 우수 참여자에 대해서는 차기 '청송군 SNS 홍보단 온통청송' 지원 시 가산점을 부여할 계획이다.

윤경희 군수는 "주민들의 생생한 이야기를 전해 상호 공감대를 확대할 '청송군 SNS 군민참여단'은 소통 행정의 장이 될 것"이라며 "청송군민의 SNS에 대한 높은 관심을 반영해 만들어진 만큼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