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학습병행 프로그램 통한 지역 우수 전문인력 양성에 앞장

[대구=뉴스프리존]박종률 기자= 영남이공대학교(총장 이재용)는 지난달 31일 대학 천마스퀘어 2층 역사관에서 ㈜합동전자(대표이사 장용훈)와 청년취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지난달 31일 영남이공대 천마스퀘어 2층 역사관에서 열린 협약식에서 이재용 총장(왼쪽)과 장용훈 ㈜합동전자 대표이사(오른쪽)가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영남이공대)
지난달 31일 영남이공대 천마스퀘어 2층 역사관에서 열린 협약식에서 이재용 총장(왼쪽)과 장용훈 ㈜합동전자 대표이사(오른쪽)가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영남이공대)

이번 협약식은 산학 네트워크 구축을 통한 일학습병행 프로그램 운영으로 지역 전문 인력 양성과 일자리 미스매칭 해소를 위해 마련됐다.

이번 협약을 통해 대학은 ▲기업 맞춤형 인재 양성 프로그램 공동 추진 ▲기업 신규인력 채용 시 대구·경북지역 협약기관 거점센터 역할 수행 ▲대구·경북지역 공동 채용설명회 장소 제공 ▲협약 참여 고등학교 대상 진로지도 및 취업특강 지원 ▲일자리 창출 협력 우수사례 홍보 등을, 기업은 ▲대구·경북지역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한 산학 프로그램 협력 ▲채용설명회 지원 및 취업 정보 공유 ▲신규인력 채용 시 대학과 특성화고·마이스터고 채용 우대 등을 약속했다.

영남이공대는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거점형 특화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지역 특성화·마이스터고 학생들의 우수 기업체 취업과 일학습병행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현재 ▲소프트웨어콘텐츠계열 ▲스마트융합기계계열 ▲ICT반도체전자계열 ▲전기자동화과 ▲사회복지·보육과 ▲i-경영·회계계열 등 6개 학과에 일학습병행 과정을 개설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지역 특성화·마이스터고 학생 406명을 우수 기업처에 취업 연계해 지역사회 청년 고용 창출에 일조한 공로를 인정받아 고용노동부 고용노동행정 유공 표창을 수상했다.

한편 ㈜합동전자는 명판, 사출물 등 다양한 전자부품을 생산하고 우수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각종 영상 디스플레이 제품을 생산하는 제조업 전문 기업으로 이번 협약을 통해 영남이공대학교 일학습병행 프로그램을 함께하게 됐다.

이재용 총장은 "영남이공대는 일학습병행 프로그램을 통해 우수한 기업체와 업무 협약을 맺고 청년 취업 활성화를 위한 취업 지원에 앞장서고 있다"며 "대학과 기업체가 가진 장점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기업 맞춤형 전문 인재를 양성하고 대학과 기업, 고교가 상생하는 지원 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