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진교 원내대표, "국가 기관 차원의 조사를 미룰 수 없는 지경에 다달아"
국회의원 주식 보유 원천 금지하는 국회윤리법 제정 촉구

[인천=뉴스프리존] 김경은 기자=김남국 의원(민주당) 이외에도 많은 국회의원이 코인 보유 개연성이 큰 가운데 정의원은 국회의원 코인 보유 여부와 내역에 관한 전수조사를 촉구하고 나섰다.

배진교 정의당 원내대표는 12일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자청, 국회의원 300명 전원의 코인 거래 내역과 보유 내역에 대한 국민권익위원회 차원의 전수조사와 국회의원의 보유주식 매각 또는 백지신탁을 제안했다. 

배 원내대표는 "김남국 의원의 코인 투기 의혹 규명을 위해 자체 진상조사단을 꾸렸다지만 지금까지 드러난 사실과 의혹은 당적 책임의 수준을 넘어섰다"고 전제하고 "더 이상 공신력 있는 국가 기관 차원의 조사를 미룰 수 없는 지경에 다달랐다"며 이같이 밝혔다.

김남국은 의원은 코인 보유만이 아니라 특정 게임업체가 규제완화를 위해 국회의원을 상대로 전방위적 로비를 벌인 사실이 드러났다. 또  김남국 의원은 관련 토론회를 열고 법안까지 발의했다는 의혹도 받고 있다.

배 원내대표는 코인 보유 내역에 관한 전수조사를 위해 정의당 소속 의원의 개인정보 활용동의서를 국가권익위원회에 제출할 예정이다.

배 원내대표는 국회의원의 주식보유와 관련, "국회의원 이해충돌 관련 국회법 관련 조항을 강화하고 이해충돌 방지 규칙을 시급히 제정하라"고 촉구하고 국회의원의 주식 보유를 원천적으로 금지하는 ‘윤리국회법’ 제정을 제안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