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 진상조사 동안 개별 대응 자제 요청에 무대응 그러나 오보 지나쳐”
국민의힘 " '언론 겁박'을 멈추고 당장 사퇴하라" 촉구

[서울=뉴스프리존] 최문봉 기자 = ‘코인 게이트’ 의혹을 받고 있는 김남국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언론의 오보가 도를 넘어섰다"며 "향후 언론의 오보에 대해 강력한 법적대응을 하겠다"고 밝혔다.

김남국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이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사진=김정현 기자)
김남국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이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사진=김정현 기자)

13일, 김 의원은 SNS를 통해서 언론의 오보에 대해 “지금까지는 당에서 진상조사가 진행되는 동안 개별 언론 대응을 자제해 달라고 요구해 아무런 대응을 하지 않았지만 너무 지나쳐 앞으로 사실 확인이 되지 않은 오보에 대해서는 강력히 법적대응을 하겠다”고 말했다.

김 의원은  ‘코인 게이트’  의혹과 관련, “처음에는 불법 대선자금으로 몰아가더니 대선 전후로 ATM에서 현금 440만원을 인출했다고 하니까 금방 쑥 들어가고, 이제는 무슨 ‘불법 로비’ 의혹으로 몰아간다”고 강하게 반발했다.

특히 그는 “ ‘에어드랍’은 ‘클레이스왑’이라는 가상화폐 예치서비스를 통한 것”이라면서 “가상화폐 트랜잭션을 보면 들어가고 나가고 전부 투명하게 나온다”며 언론의 '코인 게이트' 의혹 제기를 반박했다.

그는 또 “카카오지갑에 들어간 가상화폐 총액과 이체된 총액을 비교하면 정말 엄청난 손해를 본 것이 명확한데도 이렇게 황당한 기사를 쓰다니 정말 어처구니가 없다”고 말했다.

김 의원은 “이런 보도를 확인이나 제대로 된 취재도 없이 가상화폐를 잘 모르는 사람의 익명의 인용만으로 오해할 수 있는 기사를 쓰는 것에 정말 깊은 유감을 표한다”고 밝혔다.

이에 국민의힘 이민찬 상근부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코인 게이트로 궁지에 몰린 민주당 김남국 의원의 행태가 갈수록 가관이다”며 “김남국 의원은 '언론 겁박'을 멈추고 당장 사퇴하라”고 촉구했다.

또 이 부대변인은 “김 의원은 오늘 SNS에 언론의 의혹 제기에 대해 ‘황당무계 그 자체’라고 밝혔지만 말 바꾸기 꼼수와 선택적 해명으로 위기를 모면하려다 안 되니, 급기야 언론을 상대로 겁박하는 민주당의 못된 DNA가 또다시 발현된 것”이라고 비난했다.

그러면서 “언론의 검증을 강화시킨 건 김남국 의원 본인이 제대로 된 해명을 하지 않았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회의 중 코인 거래, 무상코인 지급 등 위선 뒤에 가려졌던 추악한 탐욕의 민낯을 밝혀낸 건 언론이다”라고 덧붙였다.

끝으로 이 부대변인은 “김 의원은 아직도 감추고 싶은 게 더 남아 있냐”면서 “코인 게이트로 온 국민을 배신감과 상실감에 빠지게 한 당사자로서 언론이 제기하는 의혹에 소상히 답하는 게 국민에 대한 최소한의 도리다”라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