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뉴스프리존] 김정순 기자= 평택도시공사는 강팔문 사장이 23일 탄소중립을 위한 일회용품 제로 챌린지에 동참했다고 밝혔다.

강팔문 평택도시공사 사장이 23일, 탄소중립을 위한 일회용품 제로 챌린지에 동참했다.(사진=평택도시공사)
강팔문 평택도시공사 사장이 23일 탄소중립을 위한 일회용품 제로 챌린지에 동참했다.(사진=평택도시공사)

일회용품 제로 챌린지는 사회관계망 서비스(SNS)를 통해 일회용품 줄이기 실천 약속을 게시하고 후속 참여자를 지목하는 릴레이 방식의 환경보호 캠페인이다. 지난 2월 한화진 환경부 장관이 시작했다.

최찬용 용인도시공사 사장의 지명으로 챌린지를 이어받은 강팔문 평택도시공사 사장은 캠페인의 취지에 공감하며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고, 다회용품 사용을 늘릴 것’을 약속했다. 이어 다음 캠페인 참여자로 강병재 새만금개발공사 사장을 지명했다.

강팔문 평택도시공사 사장은 “기후위기 시대에 탄소중립 실현을 위해서는 일상 속 작은 변화의 시작이 중요하다”며 “환경 보전에 기여하고 지속 가능한 미래 세대를 위해 공사 임직원 모두가 생활 속 친환경 활동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