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민과 함께 건강한 여름철 보내기 캠페인 전개

[전남=뉴스프리존] 조완동 기자= 신안군이 여름철, 물이나 음식으로 감염되는 수인성․식품매개감염병 집단발생 예방을 위해 다수가 모이는 축제 현장에서 대대적인 홍보 활동을 시작했다.

신안군이 감염병 예방 활동을 다수인이 모이는 축제 현장에서부터 홍보 활동을 대대적으로 돌입했다.(사진=신안군)
신안군이 감염병 예방 활동을 다수인이 모이는 축제 현장에서부터 홍보 활동을 대대적으로 돌입했다.(사진=신안군)

신안군은 지난 5월 17일 라벤더 축제장을 시작으로 감염병 예방의 가장 기본적이면서 효과가 큰 손 씻기를 강조한‘올바른 손 씻기로 감염병을 예방합시다’를 주제로 홍보 활동을 펼쳤다.

감염병 전문가들에 따르면 수인성 및 식품매개감염병의 50~70% 이상이 올바른 손 씻기 실천만으로도 예방이 가능하고 타인에게 감염병을 전파할 가능성도 크게 낮출 수 있다고 밝혔다.

신안군은 앞으로 지역축제 행사 시 지역민과 함께하는 감염병 예방 홍보 캠페인을 집중 실시해 군민의 건강 유지에 총력을 다할 계획이다.

신안군 보건소 관계자는“5월부터 9월까지 여름철 수인성․식품매개감염병 집단발생 확산 방지를 위해 신속한 보고와 역학조사 등 감염병 대응을 위한 비상근무를 실시하고 비상 연락체계를 유지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