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프리존]이동근 기자=재단법인 유나이티드문화재단(이사장 강덕영)은 25일, 서울시 강남구 유나이티드문화재단 아트홀에서 '제19회 유나이티드 행복 나눔 음악회'를 개최했다.

이 행사는 음악회를 접할 기회가 적은 주민들을 대상으로 클래식 문화를 전파하고, 지역 사회에 나눔을 실천하기 위해 시작됐다. 2010년부터 서울시 강남구청과 협력해 매년 개최되고 있다.

이날은 강남구의 10개 복지관에서 총 150여 명의 관객이 참석했다. 1부 음악회 공연과 2부 오찬 순으로 진행됐으며, 공연은 소프라노 강수정, 바리톤 김종표, 바이올리니스트 김기환, 피아니스트 성우경이 꾸몄다.

유나이티드문화재단 '제19회 행복 나눔 음악회' 공연 모습. (사진=한국유나이티드제약)
유나이티드문화재단 '제19회 행복 나눔 음악회' 공연 모습. (사진=한국유나이티드제약)

강덕영 이사장은 공연 전 인사말을 통해 "우리가 일상에서 느끼는 작은 행복들이 모이면 큰 행복으로 돌아온다"며 "이번 행복 나눔 음악회를 통해 작지만 큰 행복을 느끼며 나눔을 통해 모두가 행복한 사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공연은 'Salut d’Amore'(사랑의 인사), '투우사의 노래' 등 친숙한 곡들을 시작으로 '살짜기 옵서예', '신촌', '아리랑' 등 전통 가곡들도 무대를 채웠다. 이어 '리베르탱고', 'Volare'(날아라) 등 쉽게 따라 부를 수 있는 클래식과 뮤지컬 주제곡들이 펼쳐졌다. 공연자는 각 곡마다 알기 쉬운 해설을 덧붙여 관객들의 이해를 도왔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