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프리존]이동근 기자=넥슨(대표 이정헌)은 25일, 멀티플랫폼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 드리프트'에 캐릭터 IP(지적재산권) 'BT21'의 3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교복 콘셉트의 특기생 코스튬을 착용한 BT21의 KOYA(코야), RJ(알제이), SHOOKY(슈키), MANG(망), CHIMMY(치미), TATA(타타), COOKY(쿠키)가 게임에 추가도니다.

또 신규 카트바디 'BT21 드림카'와 BT21 스티커 7종으로 구성된 'BT21 드림카 패키지'를 업데이트했다.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BT21 3차 업데이트 관련 이미지. (자료=넥슨)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BT21 3차 업데이트 관련 이미지. (자료=넥슨)

카트라이더: 드리프트는 지난 11일부터 BT21과의 협업을 통해 BT21 캐릭터와 번호판, 카트바디를 순차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BT21은 네이버 라인프렌즈와 방탄소년단의 21세기 콜라보레이션 캐릭터로 2017년 10월 선보였다. 방탄소년단 멤버들이 직접 아이디어를 내서 캐릭터와 설정을 만들었으며, 라인프렌즈 디렉팅을 거쳤다. 우주 스타가 되기 위해 돈을 벌기 시작했으며, 각자의 재능을 살려 TV에 출연하기로 했다는 서사를 담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