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대, 배재대, 광주대, 부산외대, 신라대 등 5개 대학 협약 체결
인문사회 융합 컨소시엄 구성 및 글로벌문화산업 전문 인재 육성 협력

[경북=뉴스프리존]박종률 기자= 대구대학교가 지난 24일 배재대학교 21세기관 대회의실에서 다른 지역 4개 대학과 지역 간·대학 간 교육의 벽 허물기를 위한 상호협약을 체결했다.

지난 24일 대구대(맨 왼쪽 이희정 교수) 등 5개 대학이 지역 간 대학 간 교육 벽 허물기 위한 상호협약 체결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사진=대구대)
지난 24일 대구대(맨 왼쪽 이희정 교수) 등 5개 대학이 지역 간 대학 간 교육 벽 허물기 위한 상호협약 체결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사진=대구대)

이번 협약에 참여한 대학은 대구대를 비롯해 배재대학교, 광주대학교, 부산외국어대학교, 신라대학교 등 5개 대학이다.

협약에 참여한 5개 대학은 21세기 시대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지역·국가·세계의 문화를 선도할 수 있는 글로벌문화산업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힘을 합치기로 했다.

이를 위해 5개 대학은 인문사회 융합 컨소시엄을 형성하고, 신산업 기술을 활용한 글로벌 인문학 교육을 위해 대학 간의 공동 교육과정을 구성 및 운영하며, 다양한 인적·물적 인프라를 공유할 예정이다.

또한 대경권, 충청권, 호남제주권, 동남권 등 다양한 지역의 대학들이 컨소시엄을 구성해 대전학, 부산학, 대구학, 광주학 등 지역학의 새로운 발전 방향을 모색하고 공동 주제의 지역 아카이브를 진행하는 등의 새로운 시도도 기대된다.

이날 협약식에 참가한 대구대 이희정 교수(문화예술학부)는 "인문사회 융합 컨소시엄은 지역 간·대학 간 벽허물기의 첫 번째 프로젝트로, 이 컨소시엄을 통해 지역 대학들이 주도적으로 새로운 지역 융성을 위한 협력의 시대를 함께 열어 가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