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대, 지역 간 대학 간 교육 벽 허물기 위한 상호협약 체결
상태바
대구대, 지역 간 대학 간 교육 벽 허물기 위한 상호협약 체결
  • 박종률 기자
  • 승인 2023.05.26 15: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대, 배재대, 광주대, 부산외대, 신라대 등 5개 대학 협약 체결
인문사회 융합 컨소시엄 구성 및 글로벌문화산업 전문 인재 육성 협력

[경북=뉴스프리존]박종률 기자= 대구대학교가 지난 24일 배재대학교 21세기관 대회의실에서 다른 지역 4개 대학과 지역 간·대학 간 교육의 벽 허물기를 위한 상호협약을 체결했다.

지난 24일 대구대(맨 왼쪽 이희정 교수) 등 5개 대학이 지역 간 대학 간 교육 벽 허물기 위한 상호협약 체결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사진=대구대)
지난 24일 대구대(맨 왼쪽 이희정 교수) 등 5개 대학이 지역 간 대학 간 교육 벽 허물기 위한 상호협약 체결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사진=대구대)

이번 협약에 참여한 대학은 대구대를 비롯해 배재대학교, 광주대학교, 부산외국어대학교, 신라대학교 등 5개 대학이다.

협약에 참여한 5개 대학은 21세기 시대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지역·국가·세계의 문화를 선도할 수 있는 글로벌문화산업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힘을 합치기로 했다.

이를 위해 5개 대학은 인문사회 융합 컨소시엄을 형성하고, 신산업 기술을 활용한 글로벌 인문학 교육을 위해 대학 간의 공동 교육과정을 구성 및 운영하며, 다양한 인적·물적 인프라를 공유할 예정이다.

또한 대경권, 충청권, 호남제주권, 동남권 등 다양한 지역의 대학들이 컨소시엄을 구성해 대전학, 부산학, 대구학, 광주학 등 지역학의 새로운 발전 방향을 모색하고 공동 주제의 지역 아카이브를 진행하는 등의 새로운 시도도 기대된다.

이날 협약식에 참가한 대구대 이희정 교수(문화예술학부)는 "인문사회 융합 컨소시엄은 지역 간·대학 간 벽허물기의 첫 번째 프로젝트로, 이 컨소시엄을 통해 지역 대학들이 주도적으로 새로운 지역 융성을 위한 협력의 시대를 함께 열어 가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후원회원이 되어주세요. 독자님의 후원금은 모두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은 모든 기자들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 하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