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재단은 브릭 교구 3000상자 지원해 학생들 전인적 성장 뒷받침
초등컴퓨팅교사협회 ‘하이파이브 챌린지’ 참가 교사 연수·멘토링 지원

[인천=뉴스프리존]김경은 기자= 인천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학생 창의력 증진과 문제해결 능력 강화를 위해 재단법인 넥슨재단(이사장 김정욱), 사단법인 초등컴퓨팅교사협회(협회장 강성현)와 업무협약을 7일 체결했다.

인천교육청 넥슨재단과 학생창의력 증진 업무협약
인천교육청이 7일 넥슨재단과 학생창의력 증진 업무협약을 맺었다.

협약 내용은 ▲인천 지역의 학교에 브릭 교구와 노블 엔지니어링 기반 새로운 교육 ‘하이파이브 챌린지(High-5ive Challenge)’ 프로그램 제공을 통한 학생들의 전인적 성장 지원 ▲‘하이파이브 챌린지’에 참가하고자 하는 학급 교사의 역량 강화 연수 제공 ▲학교 현장 ‘하이파이브 챌린지’ 보급과 운영 지원 ▲‘하이파이브 챌린지’ 현장 적용으로 인천시교육청 교육정책 브랜드 ‘읽·걷·쓰(읽기‧걷기‧쓰기)’ 문화 확산 지원 등이다.

인천시교육청은 학교 현장에 ‘하이파이브 챌린지’ 보급과 운영을 지원하고, 협약기관인 넥슨재단은 ‘하이파이브 챌린지’ 프로그램의 운영을 위한 브릭 교구를 3000상자를 지원해 학생들의 전인적 성장을 뒷받침한다. 또 초등컴퓨팅교사협회는 ‘하이파이브 챌린지’에 참가를 원하는 200명 이상 학급 교사의 역량 강화를 위한 연수와 멘토링 지원 등을 협력한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