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뉴스프리존] 김일환 기자= 김광신 대전 중구청장이 7일 대전시사회서비스원을 방문했다. 

김광신 대전 중구청장이 7일 대전시사회서비스원을 방문했다.(사진=대전시사회서비스원)
김광신 대전 중구청장이 7일 대전시사회서비스원을 방문했다.(사진=대전시사회서비스원)

이날 방문은 5개 자치구와의 협력과 소통을 강화하고 사회서비스 현장의 목소리를 전하고자 마련됐다.

간담회에는 김 청장과 김인식 대전시사회서비스원 원장을 중심으로 각 기관 주요 직위자 10여 명이 참석해 대전시사회서비스원 주요 사업 및 2023년 사업 계획, 중구 지역 대상 사회서비스 공급 주체 다변화 공모사업 현황 등을 소개했다.

특히 대전시사회서비스원이 진행하고 있는 민간협력 네트워크 사업을 통해 중구 지역 사회복지 시설 및 단체가 현장에서 어려움을 겪는 사안에 대한 건의도 이뤄졌다.

김인식 원장은 “초등 돌봄 시설인 다함께돌봄센터가 자치구별로 설치된 가운데 활동 인력 지원이 절실하다”며 “위치적으로 가까운 양 기관이 앞으로 꾸준한 소통을 통해 중구 주민과 사회서비스 현장을 위한 협력을 이어 나갈 수 있길 바란다”고 바람을 전했다. 

김광신 청장은 “사회서비스 현장의 어려움을 들을 수 있어 너무 감사하다”며 “평소 직원들에게 지역 주민을 위한 사업을 위해서는 관계 기관과의 긴밀한 소통이 필요하다는 점을 강조하고 있다”고 소통의 중요성을 밝혔다.

한편, 대전시사회서비스원은 5개 자치구와의 협력을 위해 향후 대덕구, 동구, 유성구, 서구 지역 구청장 및 주요 직위자와 소통의 자리를 마련한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