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대통령, 7일 충남 부여군 방문
김태흠 "대백제전 관심과 지원"…尹 "긍정적"

[충남=뉴스프리존] 박성민기자= 김태흠 충남도지사가 7일 부여를 방문한 윤석열 대통령을 만나 스마트팜에 대한 관심과 지원을 건의했다.

김태흠 충남도지사가 7일 부여를 방문한 윤석열 대통령을 만나 스마트팜에 대한 관심과 지원을 건의했다.(사진=충남도청)
김태흠 충남도지사가 7일 부여를 방문한 윤석열 대통령을 만나 스마트팜에 대한 관심과 지원을 건의했다.(사진=충남도청)

김 지사는 이날 부여 꿈에영농조합법인에서 진행한 벼 모내기 행사에 윤 대통령과 함께 참석해 스마트팜 조성에 대한 국가 차원의 지원을 요청했다.

도는 청년농 육성을 위해 민선8기 내 스마트팜 단지 668ha를 조성, 3000명의 청년농이 도내에 들어와 연간 5000만 원 이상의 소득을 올릴 수 있는 환경을 만들고 있다.

또 서산 AB지구 청년농업인 영농단지, 예산 농생명 그린바이오 클러스터 등 스마트팜 집단화를 추진 중이며, 그린바이오 밴처캠퍼스 공모에도 도전장을 낸 상태다.

청년농에게 임대할 농지 확보를 위해서는 고령은퇴 농업인 연금제를 추진 중이며, 1000㎡의 농지로 각종 현금성 지원을 받고 있는 현재의 농업 구조 개선을 위한 방안도 검토 중이다.

또 김 지사는 윤 대통령에게 오는 9∼10월 공주·부여에서 개최하는 대백제전을 설명하며 관심과 지원을 요청했다.

윤 대통령은 이에 대해 긍정적인 답변을 한 것으로 전해졌다.

김 지사와 윤 대통령, 정황근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정진석 국회의원, 박정현 부여군수 등이 참석한 이날 모내기 행사는 부여군 농업 현황 브리핑, 도정공장 시찰, 가루쌀 모판 만들기 시연, 모내기, 자율주행 이앙기 설명 및 시연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행사가 열린 부여꿈에영농조합법인은 지난해 기준 64농가가 158.3㏊의 농지에서 쌀과 가루쌀, 사료작물, 밀 등 4318톤을 생산해 90억여 원의 매출을 올렸다.

이 중 가루쌀은 밀처럼 바로 빻아 가루를 만들 수 있는 쌀로, 밀가루 대체에 적합하고, 정부의 쌀 가공산업 활성화 대책을 뒷받침할 수 있으며, 늦이앙이 가능해 이모작에도 유리하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