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프리존]이동근 기자=쿠팡 마켓플레이스는 '쿠팡 윙(WING) 판매자센터'의 모바일앱 버전을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기존 쿠팡 윙(WING) 판매자센터 프로그램도 PC 뿐 아니라 모바일웹으로 로그인 후 이용 가능 했지만, 이번에 출시된 모바일앱은 상품관리부터, 가격관리, 주문/배송관리, 고객관리까지 비즈니스와 관련된 것들을 처리할 수 있게 했다. 현재 안드로이드 버전을 출시했고, iOS 버전은 추후 선보일 예정이다.

과거 웹버전의 경우 고객들의 주문 접수를 확인하기 위해 수시로 윙 프로그램에 접속해야 했다면, 모바일앱 버전은 '내 비즈니스 상태 알람' 기능을 통해 효율적으로 대응할 수 있다. 또 신규 주문 건의 경우 한 시간 간격으로 알람이 울려 도움을 주고, 상품 가격 변동 정보를 빠르게 알려주는 '가격 변동 알람'도 이용할 수 있다.

모바일에서 알람을 터치하면 앱으로 이동해 바로 확인 및 처리가 가능하며, 알람 설정을 통해 개별 알람을 끄거나 에티켓 시간 설정으로 특정시간에만 받아 볼 수도 있다.

댄 라이트 쿠팡 마켓플레이스 비즈니스 VP는 "모바일앱은 판매자들이 평소 불편하게 생각했던 부분들을 개선해 이용 효율성을 높이고, 비즈니스에 더 집중할 수 있도록 하는데 주안점을 뒀다"고 설명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