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 스스로 산불예방 홍보, 입산자 계도활동, 쓰레기 소각 단속 활동 결과

[강원 =뉴스프리존]김영기 기자=양양군 강현면 상복리가 ‘소각산불 없는 녹색마을’로 선정돼 23일 14시에 현판식을 가졌다.

김진하 양양군수로 부터 '소각산불 없는 녹색마을' 현판을 전수받고 있는 김영일 상복리장
김진하 양양군수로 부터 '소각산불 없는 녹색마을' 현판을 전수받고 있는 김영일 상복리장

산림청이 주관하는 ‘소각산불 없는 녹색마을’은 마을의 자발적인 참여와 실천으로 불법 소각을 근절하고 산불발생을 줄이고자 추진하는 사업으로, 산불조심 기간종료 후 소각산불 건수 등 실적에 따라 우수마을을 선정했다.

이번에 선정된 상복리에는 ‘소각산불 없는 녹색마을’ 현판과 시상금으로 강원상품권 100만 원을 받았다.

현판식에는 김진하 양양군수를 비롯해 산림녹지과장, 강현면장, 마을주민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양양군의 13번째 소각산불 없는 마을로 선정된 상복리는 김영일 이장을 중심으로 주민들이 자발적으로 소각산불 없는 녹색마을 서약서에 서명하고, 산불예방 홍보와 입산자 계도활동을 통해 농산부산물, 쓰레기 소각 등의 행위에 적극적인 단속 활동을 벌이는 등 산불예방 활동에 힘써왔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