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속 안전실천 캠페인(지키자! 확인하자! 배우자!) 홍보

[경남=뉴스프리존]정명주 기자= 통영시는 11월 보행자의 날(11월11일)과 불조심 강조의 달을 맞아 보행안전, 화재∙자연재난 대응 행동요령, 응급조치∙대피 등 일상생활 속 안전실천 홍보 등을 위해 지난 17일 죽림 내죽도 수변공원 일대에서 안전문화 캠페인과 안전 한바퀴 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

통영시 ‘11월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 모습.(사진=통영시) 
통영시 ‘11월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 모습.(사진=통영시) 

이날 캠페인은 안전보안관, 안전모니터봉사단, 한국해양구조협회 경남서부지부, 통영시여성민방위기동대, 의용소방대, 심폐소생술봉사대 등 통영시의 안전단체 70여명이 참여했다.

이번 캠페인은 ‘일상이 안전한 대한민국, 안전하세요?’ 홍보 등을 비롯해 ▲위험요소 발견시 안전신문고 앱으로 신고 ▲불조심강조, 화재예방 및 산불조심 홍보 ▲겨울철 자연재난(대설) 대비 풍수해보험 홍보 ▲보행자의 날 기념 보행안전 캠페인 ▲ 5인 이상 50인 미만 사업장 등 중대재해처벌법 확대 적용에 따른 시민홍보 등을 펼쳤으며, 홍보효과를 제고하기 위해 각종 팸플릿, 물티슈 등 홍보물품을 배부했다.

통영시 관계자는 “안전사고는 언제 어디서나 일어날 수 있기 때문에 이를 예방하기 위해 지키고, 확인하고, 배우는 안전실천을 몸에 익힐 필요가 있다”며 “특히 11월부터는 대기가 건조해지면서 산불이나 화재발생 위험이 높으므로 산림주변 인화물질 절대반입금지, 쓰레기 소각금지 등 산불예방수칙을 지켜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