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월 10회 무료 이용으로 교통비 부담을 덜어주고 활발하고 건강한 삶 유도

[강원 =뉴스프리존]김영기 기자= 속초시는 70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매월 10회 시내·마을버스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어르신 버스 무료 이용 지원 사업’을 시행한다.

속초시가 어르신 버스 무료 이용 교통카드 사업을 통해 활기찬 사회생활을 유도 한다.(사진-속초시)
속초시가 어르신 버스 무료 이용 교통카드 사업을 통해 활기찬 사회생활을 유도 한다.(사진-속초시)

속초시에서는 이를 위하여 지난 1월 8일부터 주소지 동주민센터에서 교통카드 신청을 받았으며, 3월 현재 전체 대상자 11,853명의 42%인 4,965명이 신청하였다.

기존에 신청하지 못한 대상자와 생일이 도래하는 70세 이상이 어르신은 주소지 동 주민센터에 방문하여 교통카드 발급을 신청하면 된다.

이용 가능한 버스에는‘속초시 어르신 교통카드 사용’이라는 스티커가 부착되어 있으며 속초시 관내에서만 사용 가능하고 관내를 벗어나 고성, 양양까지 이동할 경우 정상 요금을 본인이 지불해야 한다. 또한 버스 하차를 할 때에도 버스카드 단말기에 하차 태그를 반드시 해야 한다.

이병선 속초시장은 “어르신 교통카드 발급 신청과 더불어 버스 무료 이용 지원 사업을 시행함으로써 어르신들의 교통비 부담을 덜어 드릴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하고, 활발한 사회 활동으로 건강한 삶을 영위하시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