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징물 확정 및 디자인 개발, 경기장 확보 -
- 도민과 시민이 하나가 됨을 기원하는 D-61 행사 4월 13일 개최 -

[충남=뉴스프리존]박상록 기자= 서산시는 ‘2024 제76회 충남도민체육대회’가  6월 13일부터 16일까지 4일간 서산종합운동장 등 33개 경기장에서 개최된다고 5일 밝혔다.

2024 제76회 충청남도민체육대회 홍보 포스.(자료=서산시청)
2024 제76회 충청남도민체육대회 홍보 포스.(자료=서산시청)

시에 따르면  이번 도민체전은 ‘도약하라 서산에서! 비상하라 충남으로!’라는 대회 구호와 ‘해뜨는 서산의 꿈! 충남에서 하나로!’라는 표어 아래  15개 시.군을 대표하는 선수단이 배구와 야구, 축구, 배드민턴, 태권도, 육상 등 30개 경기종목에 걸쳐 시.군대항전으로 치러진다.

체전은 충청남도 체육회가 주최하고 서산시 체육회와 도 회원종목단체가 주관하며 충청남도와 충청남도 교육청, 서산시가 후원한다.

시는 12년 만에 서산에서 열리는 도민체전의 성공 개최를 위해 지난해 1월 체전준비 TF팀을 구성해 대회 개최일자를 확정하고 기본계획 수립을 시작으로 대회 상징물 확정 및 디자인 개발, 종목별 경기장 확보, 임시주차장 확보 등을 완료했다.

앞으로 시는 대회 홈페이지 개설, 교통 및 주차 대책 수립, 자원봉사자 모집, 셔틀버스 임차, 각종 미디어를 활용한 홍보, 각 종목별 경기장 운영 환경 조성 등을 적기에 완료해 대회 준비에 박차를 가할 방침이다.

이완섭 시장은 “220만 충남도민들의 스포츠 한마당 축제인 도민체전이 벌써 코앞으로 다가왔다”며 “차질 없는 준비를 통해 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함으로써 서산시가 더욱 높이 도약하고 도민이 화합하는 장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지난 4일 시 청사와 서산국민체육센터에 카운트 다운 입간판을 설치하고 도민체천  61일 앞둔 4월 13일에 15개 시 읍면동에서 진행되는 30개 종목을 통해 15개 시군이 하나 됨을 기원하는‘D-61행사’와 ‘자원봉사자 발대식’을 갖고 대회의 분위기를 한껏 고조시킬 예정이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