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동안 국가와 주민들로부터 받은 혜택을 다시 주민에게 돌려 줄터

[ 강원=뉴스프리존]김영기 기자= 속초시행정동우회(회장 남순일)는 지난 1일 금년도 첫 회보를 발간하고 회원 174명 모두에게 발송하는 한편, 관내 주요관공소 및 기관단체에 배부하여 속초시행정동우회의 활력상을 홍보하였다.

속초시행정동우회는 속초시청 퇴직공무원으로 구성하여 1982.10.28 창립하여 비영리 사단법인체로 회원 상호간 친목은 물론 지방행정 발전을 위해 적극적인 참여와 활동을 해왔다.

제22대 속초시행정동우회는 지난 1월19일 정기총회를 개최하고 회장(남순일) 부회장(김남용, 김순섭, 송만선, 심창보, 안범순, 이장수, 전영식, 조동현, 탁홍순, 하종수) 감사(김정윤, 추준호) 사무총장(이상래)을 선출하였고,

지난  2월 8일 에는 이병선 속초시장을 예방하고,본격적인 활동에 들어 갔다.

행정동후회의 금년도 주요활동 목표는 속초시청 민원상담인 위촉, 속초 시내의 지능형 교통체계 흐름을 관리하는 시책 추진 협조, 동우회 사무실 설치, 국가발전과 사회 공익증진 업무와 지역주민의 편익증진을 위한 자문 및 연구사업과 봉사활동이다.

남순일 속초시행정동우회장은 "그동한 공직자로 재직하다 퇴직한 전문가적 능력을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헌신 봉사하자면 무었보다도 행정동우회원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활동이 필요하다."며 회원들이 그동안 국가와 주민들에게 받아온 혜택을 다시 돌려 준다는 생각이 필요하다고 전했다.

속초시행정동우회에서 발행한 회보지
속초시행정동우회에서 발행한 회보지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