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맞춤형 인구정책사업으로 살기 좋고 머무르고 싶은 도시 조성

[경남=뉴스프리존]강맹순 기자= 통영시는 최근 시청 1청사 회의실에서 위원장인 조형호 부시장 주재로 인구정책위원회 회의를 가졌다고 밝혔다.

통영시 인구정책추진위원회 회의 모습.(사진=통영시)  
통영시 인구정책추진위원회 회의 모습.(사진=통영시)  

이번 인구정책추진위원회는 기존 위원 13명 중 2명의 임기가 만료돼, 신규 위원 김미란, 서승환 위원 위촉식과 2024년 인구정책 시행계획 심의∙의결과 통영시 인구정책사업 설명을 통한 토론을 진행했다.

인구정책추진위원회 참석한 모진실 위원은 인구정책에 관한 사항을 생애주기별로 맞춤형 온오프라인 지속적인 홍보 요청과 김홍민 위원은 수산업 분야 중 일손이 필요한 몇 개월 기간은 중장년층 일손을 전국 공개모집해 일자리를 제공하고 그 외의 기간은 통영에서 쉼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마련해 제공하면 좋겠다는 의견을 제시했다.

김정길 위원은 대 시민 인구정책 아이디어 공모와 인구 위기 공유를 위한 캠페인, 대 시민 정책 토론회를 건의했으며, 통영형 인구정책 발굴도 주문했다.

한편 통영시는 인구감소 속도완화와 시민 삶의 질 향상, 균형발전을 목표로 해 출생과 양육을 함께하는 도시, 살기 좋고 머무르고 싶은 도시, 지역특색에 맞춤 성장하는 개발도시, 편안하고 안심되는 복지도시 4개 분야별로 22개 부서에서 135개 사업을 추진하거나 추진 예정이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