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담능력도 플러스 ! 중장년 재취업 지원도 플러스!

[경남=뉴스프리존]최근내 기자= 창원특례시는 중장년의 재취업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 2월 채용한 직업상담사를 대상으로 일자리발굴단의 직무역량강화교육을 12일부터 14일까지 3일간 실시한다고 밝혔다. 

근로복지타운에서 시행하는 이번 ‘직업상담 전문가 맞춤형 교육’은 전선미 ㈜커리어랩 경력개발센터 대표가 강사로 나서 중장년 취업과 생애 설계 프로그램, 상담 기술 등을 중점적으로 교육한다.

창원특례시가 직업상담사를 대상으로 일자리발굴단의 직무역량강화교육을 하고 있다.(사진=창원시) 
창원특례시가 직업상담사를 대상으로 일자리발굴단의 직무역량강화교육을 하고 있다.(사진=창원시) 

교육은 ▲자기 이해와 탐색 분야(직업 심리검사의 이해와 해석, 진로 목표설정을 위한 상담기법) ▲구직기술 향상 분야(직업 정보탐색 방법, 이력서∙경력 기술서 작성 방법, 면접 기술) ▲생애 설계 분야(생애 설계 프로그램, 기타 다양한 취업 지원제도)로 나눠, 실제 사례 중심으로 진행돼 직업상담사와 일자리발굴단의 직무역량 강화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예정이다.

시는 재취업을 희망하는 중장년들이 좀 더 나은 취업 지원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중장년 경력 이음 직업상담사와 일자리발굴단의 직무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다. 

또한 중장년 경력 이음 지원센터를 찾는 창원시 은퇴 중장년들에게 자신의 개별 상황에 맞는 맞춤형 진로상담을 통해 개개인의 역량을 최대한 발휘해, 재취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