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대 대상, 브레이크, 타이어 등 차량 구조 및 보험가입 상태 점검

[강원=뉴스프리존]김영기 기자= 속초시는 ‘2024년 상반기 어린이 통학버스 합동 안전 점검’을 실시한다.

시는 18일 속초경찰서, 한국교통안전공단 강원본부와 합동으로 속초종합운동장에서 새 학기를 맞이해 안전사고를 사전에 방지하고 어린이들의 안전한 통원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구성됐다고 전했다.

속초시, 경찰, 교통안전공단 합동으로 통학버스 25대 안전 점검 (사진-속초시)
속초시, 경찰, 교통안전공단 합동으로 통학버스 25대 안전 점검 (사진-속초시)

이번 점검에서는 어린이집, 아동복지시설 및 아동체육시설에서 사용하고 있는 통학버스 25대를 대상으로 통학버스 신고 여부 및 차량의 외관, 조명, 타이어, 브레이크 등 차량의 구조ㆍ장치적 부분과 보험가입, 운전자의 안전교육 이수 여부 등 총 4개 항목에 대해 중점적으로 진행된다.

위반 사항이 경미한 경우 현장에서 즉시 시정 조치하고 위반 사항이 중대한 경우 관련 법 검토 후 행정처분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 

속초시 관계자는 “정기적인 어린이 통학버스 점검을 통해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어린이와 부모 모두 안심할 수 있는 안전한 교통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