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뉴스프리존]박종률 기자=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와 경북 경산시(시장 조현일)는 29일 경산시청에서 경산한방운동재활센터 건립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대구한의대와 경북 경산시가 29일 경산시청에서 경산한방운동재활센터 건립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사진=대구한의대)
대구한의대와 경북 경산시가 29일 경산시청에서 경산한방운동재활센터 건립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사진=대구한의대)

이날 협약식에는 변창훈 대구한의대 총장, 조현일 경산시장을 비롯한 양 기관 주요 인사들이 자리한 가운데 양 기관이 보유한 역량과 자원을 활용해 ▲경산한방운동재활센터 사업 추진을 위한 대·내외적 여건 조성 ▲경산한방운동재활센터 사업 시행을 위한 마스터플랜 수립 ▲경산시민 복지 증진을 위한 협력체계 구축에 대해 적극적인 협력과 지원을 하기로 뜻을 모았다.

이번 협약을 통해 본격적으로 추진될 경산한방운동재활센터 건립 사업은 경산지역의 어린이, 청소년, 중장년, 노년에 이르는 시민들의 생애주기별 맞춤형 운동재활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시민들의 건강유지와 행복공동체 구현에 뜻을 두고 있다.

향후 센터 건립을 위해 경산시는 행·재정적 지원을 담당하고 대구한의대는 대학이 보유한 인적·물적 자원을 활용한 센터 운영으로 경산시민의 건강증진 및 치료회복 지원 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 하기로 했다.

변창훈 총장은 "그동안 대구한의대는 인구소멸, 고령화사회, 평생교육, 의료복지 등 지역 현안문제에 대해 지자체와 다양한 협력사업을 통하여 함께 고민하고 해소하기 위해 힘써왔다. 본격적인 지방시대가 도래한 가운데 앞으로도 대구한의대는 지속적인 지산학협력체계를 통해 지역사회와의 동반성장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